안녕하세요. 피 대신 에스프레소가 흐르고 광고를 좋아하는 디지비션입니다:)
빅데이터를 공부하며 빅데이터 그 자체보단 이것을 활용한 마케팅에 관심이 더 많았었는데요. 그로스 해킹이 이에 딱 맞는 업무였습니다. 여러 오픈 채팅방에 들어가 정보를 얻곤 하는데, 감사하게도 AB180에서 그로스 해킹에 대해 강의를 하는 것을 발견하곤 웨비나를 신청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.
수업을 들으며 필기한 내용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.
강의
Wanted Live Talk #22. 그로스 해킹,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장하기
그로스 해킹을 수행하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사항이 필요하다.
- 한정된 자원으로 빠르게 움직여야 된다. → 사용자들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 파악하라.
- OMTM One Matric Than Matter → 현재 집중해야 되는 것이 무엇이냐? → 지표를 개선하자!
OMTM이란?
지금 현재 가장 중요한 지표.
OMTM 참고자료
복잡하게 만들지 말자! SIMPLE IS THE BEST
- 고객의 응답으로부터 확인하자 피드백(전화, 메일 등), 데이터 (정량적이라 파악 쉽다)
- 후기를 유도하는 방법 → "만족하는 포인트가 어디였을까?"를 찾아 그때 노출시키자!
- 인사이트를 쉽게 도출하기 위해선! 시각화! 가 중요하다. →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
고객 인터뷰가 진짜 중요하다!
그로스를 잘하려면?
- 영어를 잘해야 한다. (자료들이 영어로 된 것들이 많기 때문에)
- 포텐을 발전시킬 수 있어야 한다. (교육을 통해, 어떻게 성장시킬 수 있을지 고민)
- 데이터 수집, 적재, 사용 → 이 3가지가 핵심이다.
- 인사이트를 얻는 것. 그로스 해킹은 아무것도 아니다. (결국 그로스, 인스타 키우는 것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한다. i think)
앰플리튜트 = GA랑 비슷하지만 이벤트 중심적
구글 애널리틱스 같은 경우, 페이지뷰 기반인 반면, 앰플리튜드의 경, 이벤트 기반의 트래킹 툴이다.
참고자료
AB180 앰플리튜드 학습하기
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뒷모습의 아름다움을 담는 디지비션 =)
사진 계정 : @digibition (Instagram)
커피 계정 : @supfo.od (Instagram)
유튜브 : https://www.youtube.com/user/lms9301/video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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