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사진, 커피, 그리고 광고를 좋아합니다
Digital Exhibition

위기의 디지털 광고 시장?

by 왓섭마이트 2020. 12. 22.

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POD&mid=sec&oid=009&aid=0004719820

 

페북 숨통죄는 애플, 구글 때리는 美정부…360조원 타깃광고 `흔들`

애플, 이용자 사생활 보호 내세워 디지털 타깃광고에 제동 걸자 매출 급감 우려한 페북 강력 반발 美 주정부선 구글에 반독점 소송 검찰 "구글은 선수이자 심판" 구글·애플 앱 수수료도 문제될

news.naver.com

구글과 페북에서는 회원들의 검색 데이터나 텍스트 같은 비정형 데이터를 축적시킨다. 한 마디로 빅데이터를 만든다. 이 빅데이터를 이용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CRM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.

앞의 두 기업은 정보를 광고회사에 넘기고 효율적인 광고집행을 이룰 수 있게 하였다. 하지만, 애플과 미 정부에 의해 이러한 사업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견된다. 특히 페이스북은 이익의 99% 이상이 광고비에 의존하고 있어 향후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하다.

과연 디지털 타겟 광고 시장은 질 것인가?

댓글